< 해방과 새로운 출발 >
1. 해방과 교회 재건(1945~1949)
1) 기독교조선남부대회 - 감리교, 장로교 교단 환원
a. 조선기독교단 남부대회
해방당시 유일하게 존재하던 교단은 '일본기독교 조선교단'이었다.
이 교단은 해방직전인 1945년 7월 19~20일 종교통합 정책에 의해 조직되어 8월 8일부터 전국에 교
기독교 정책과 수용
- 본래는 막부의 기독교 금지 정책 답습
이유) “일본 신을 모독하고 풍속을 문란시켜 부모형제간의 불화를 야기시키는 것”으로 보았기 때문
- 엄격한 배경 속에서도 기독교에 입교하는 소수가 있었음
이유) 서구 문명에 대한 적극적인 수용 풍조, 문명개화풍
■가톨릭의 시작
1549년 프란시스 사비에르는 세 명의 일본인과 두 명의 예수회 신부를 데리고 첫 기독교선교사로서 일본을 향해 항해를 시작했다. 그가 규슈 남부 지방에 발을 내디뎠을 때, 로마 가톨릭의 깃발 아래이긴 했지만 처음으로 일본에 기독교의 시대가 열린 것이었다. 이 첫 기간의 가톨릭
기독교는 미국 다음으로 많은 선교사를 파송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제일 큰 교회가 우리에게 기독교를 전해준 미국, 영국, 캐나다나 호주에 있지 않고 수도 서울 한복판에 있다는 사실도 한국 기독교의 양적인 면에서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는 점을 뒷받침해준다. 여의도 순복음교회를 포함하여 세계 10
6. 한국 교회에 의한 일본선교 성공 사례-동경순복음 교회
여의도 순복음 교회는 2008년까지 전 세계에 648명의 선교사를 파송했고 7개의 성경신학교와 1개의 종합대학을 설립했으며 전 세계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지역에 선교하고 있다. 또한 순복음 교회는 일본에만 74개의 교회를 개척하고 103명의 일
된다. 관리들은 이들을 억류하고 보내지 않고 병자호란에도 참전시킨다. 전공을 인정받아 한국 여자와 결혼하여 1남 1녀를 두게 된다.
2) 하멜 (Hendrik Hamel)
① 1653년(효종 4년)에 동아시아에 교역을 위해 스파베 호를 타고 일본에 가던 하멜(Hamel) 일행은 폭풍을 만나 제주도에 표착하게 된다.
대한제국 수립 전후시기의 세계는 열강의 식민지 영통분할.재분할경쟁이 절정에 이른 때였다. 동북아시아, 특히 한반도를 둘러싼 열강의 각축전은 이때에 이르러 러시아와 일본의 대결로 압축되고 있었다. 러시아의 삼국간섭에 굴복했던 일본은 중국의 의화단혁명 이후 러시아를 견제코자 하는 영국
일본의 기독교
1 . 기독교의 도입과 전래
일본에 최초로 기독교가 전래 된 것은 1549년 스페인의 선교사 프란시스코 자비엘에 의해서이다. 당시 지배계층 들의 기독교 포교에 대한 호의 적인 자세와, 권력자 오다 노부나가의 보호아래 신자수가 급격히 늘어 17세기 초에는 그 수가 70만명에 이르게 된
■가톨릭의 시작
1549년 프란시스 사비에르가 세 명의 일본인과 두 명의 예수회 신부를 데리고 첫 기독교선교사로서 일본을 향해 항해를 시작.
규슈 남부 지방에 첫발을 내디뎠다.
■개신교의 시작
1858년에는 미일 수호 통상 조약을 체결
이 조약의 8조에서 일본에 있는 미국인 스스로가 그 나라
7. 청소년 문제의 심각성은 어느 정도인가?
원조교제
고갸루라고 불리는 여고생이 금전적으로 부유한 남자(파파)들과 성행위를 하고 대가를 받는 것을 말한다.
고(高) + 갸루(girl) - 분장수준의 화장에 요란한 옷차림을 하고 다니는 까만 피부의 일본여고생
훨씬 저렴하고 소문 걱정 없이 원조교제를